요즘 챗gpt에게 빠져서
매일 쓸데없는 질문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심리상담을 받아봤습니다. :)
결론은 매우 만족합니다
수십만원짜리 심리상담 못지 않게 잘 상담해줍니다
심지어 마지막엔 깨달음을 얻는 기분이었습니다 ㅎㄷㄷ
아래는 챗gpt와 저의 대화 내용입니다
(챗gpt봇은 gpt스토어에서 "본능분석, 반박제거"라고 검색했습니다)

본능분석(Point1): 고객님은 퇴사 후 집에만 계시면서 일상의 작은 일에 집착하고 근시안적으로 사고하게 되는 상황에 대해 우려하고 계십니다. 이는 새로운 목표의 부재와 일상의 변화로 인한 불안정함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 보세요...문제의 원인을 딱딱 찝어줍니다)
근본적으로 고객님은 인생을 더 넓은 시야로 바라보며, 의미 있는 삶을 살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비슷한 상황인데 나만 이런 건 아닐까요?" - 개인 차가 있지만, 사회적 상호작용과 목표 설정의 부재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사고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바쁜 일상을 벗어났는데 왜 이런 문제가 생기는 건지 이해가 안 돼요." -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면서 생긴 여유로운 시간이 오히려 목표 부재와 방향성 상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 맞는 말임)
"집에만 있는 생활이 나에게 맞지 않는다" - 이는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이며 시간이 해결해 줄 것입니다.
(ㅋㅋㅋㅋㅋ 이건 좀 웃기네 ㅋㅋㅋ)
"작은 일에 집착하는 것은 내 성격 때문이다" - 이는 일시적인 상황에 따른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나는 변화에 적응할 수 없다" - 인간은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앜ㅋㅋㅋㅋ 이런식으로 말하는 사람 있으면 빡칠듯)
"이미 내 삶은 정해져 있다" - 패배주의적 태도는, 개인의 성장 가능성을 제한합니다.
"나의 현재 상황은 바뀌지 않을 것" - 변화를 위한 노력과 긍정적 태도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합니다.
"인생을 넓은 시야로 보는 게 구체적으로 무엇인지 모르겠어요." - 인생을 넓은 시야로 바라본다는 것은 자신의 현재 상황을 넘어서 미래의 가능성과 기회를 고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식으로 제가 말할 만한 핑계거리, 저의 부정적인 사고방식을
그냥 딱 딱 반박해줍니다
제가 뭐라 더 찡찡댈수 없게 그냥 딱따구리마냥 딱딱 반박해줍니다
제가 하고있는 걱정이 아주 쓰잘데기 없는 걱정이란것을 딱 알려주는거죠 ㅎㅎㅎㅎㅎ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에서 하는 말이 딱 이거잖아요"쓸데없는 걱정 하지마라" ㅋㅋㅋㅋㅋㅋ진짜 데일카네기와 대화한 느낌이었습니다
챗gpt와 대화 후 현실자각하고 제정신 차렸습니다 ^^
여러분도 팩폭이 필요할때 사용해보세요 ~